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LG화학, '젊은 꿈을 키우는 화학 캠프' 개최

LG화학, '젊은 꿈을 키우는 화학 캠프' 개최 - 1

LG화학이 화학 캠프를 통해 새해 첫 사회공헌활동에 나선다.

이와 관련 LG화학은 기아대책과 함께 총 네 차례에 걸쳐 서울, 여수, 대전 등 주요사업장 인근 400여명의 중학생을 초청해 '젊은 꿈을 키우는 화학 캠프'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 캠프는 청소년들이 화학에 대한 친밀감을 높여 미래 과학 인재로서의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청소년 대상 사회공헌활동으로 2005년부터 15년간 약 7천여명의 학생이 참가했다.

지난 16일 시작된 새해 처음 캠프는 영등포, 마곡, 파주 등 LG화학의 수도권 사업장 인근 중학생 100여명을 서울 올림픽파크텔로 초청해 2박 3일간 진행된다.

이번 화학 캠프는 '화학과 놀고, 화학을 꿈꾸자'를 주제로 '창의융합탐구', '기초과학탐구', '화학직업탐구'등 새롭게 개편된 다양한 화학실험 및 특강 등이 진행된다.

먼저 ▲'창의융합탐구'는 전류의 흐름과 회로도의 원리를 이해하는 LED 팔찌 실험, 적층의 입체 구조물을 만들어내는 3D 프린터 체험 등 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과학원리를 배우는 화학실험이 진행된다.

▲'기초과학탐구'는 천연 치약을 학생들이 직접 만들며 삶을 풍요롭게 만드는 화학 소재들의 중요성을 배우게 된다.
이와 함께, DNA 분석 실험을 직접 체험해보는 '과학수사대'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된다.

▲ '화학직업탐구'는 배터리 및 화장품 등 화학 분야의 다양한 직업을 체험하고 진로를 탐구하는 시간이 제공된다.

학생들은 태양광 충전 램프, 자외선 차단제 등을 직접 만들며 화학 연구원 및 개발자의 역할을 체험하게 된다.

다양한 화학 체험 프로그램과 함께 유익한 강의도 진행된다.

이번 캠프에는 인기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학생들에게 영상 제작 및 애플리케이션 활용법 등에 대해서 강의해주는 '밸류 업그레이드 특강' 시간이 새롭게 마련됐다.

또한, 지난 '14년, '15년 화학 캠프에 참가했던 학생들이 '특별 멘토단'으로 편성돼 다양한 학습 및 체험 프로그램 관련 학생들의 이해를 돕는다.

LG화학 대외협력담당 박준성 상무는 "청소년들이 캠프를 통해 화학에 대한 친밀감을 높이고, 미래 과학 인재로서의 꿈과 희망을 키워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며 "향후에도 청소년 대상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해서 펼쳐 글로벌 화학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LG화학은 지속적인 과학 교육 기부 활동 및 미래 과학 인재 양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해 11월 교육부 지정 '교육기부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끝)

출처 : LG화학 보도자료
[2019-01-17일 11:2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