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인천 강화군, 2019 '강화첨단농업 육성 지원사업' 추진

인천 강화군(군수 유천호)은 FTA 대응전략의 일환으로 생산기반시설을 지원하는 '2019년 강화첨단농업 육성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군은 올해 첨단농업 육성 지원사업으로 비닐하우스, 포도비가림재배시설, 단동이중하우스, 자동차광개폐장치, 비닐하우스시설 패키지 지원사업 등에 총 10억원을 지원해 대외 농업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사업신청은 오는 2월 15일까지 농업기술센터 근교농업팀으로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특히 비닐하우스시설 패키지 지원사업은 하우스 신축 시 작목별로 필요한 기본시설(관수시설, 자동개폐기 등)을 패키지로 일괄 지원해 한 번에 시설하우스를 신축부터 작목 입식까지 가능하게 하는 사업이다.

기존에는 비닐하우스 신축 후 내부시설을 온전히 갖추려면 3년 이상의 기간이 소요됐지만, 이제는 본 패키지 사업을 통해 농업경쟁력 향상은 물론 규모화 추진으로 시설원예 농가들의 애로사항을 한꺼번에 해결할 수 있게 됐다.

신청은 강화군에 거주하며 농업경영체를 등록한 농업인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신청 가능한 면적도 165㎡(50평) 이상으로 대폭 낮췄다.

유천호 군수는 "농업이 FTA 등 어려움에 직면해 있지만, 도시근교농업을 통해 농업경쟁력을 키우고 농업인의 소득이 향상될 수 있도록 경영비 절감과 생산시설 확충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업내용은 '2019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이나 각 읍·면사무소 및 농업인상담소(교동, 삼산, 서도), 강화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지하고 있다.

문의는 강화군농업기술센터 근교농업팀(032-930-4132)으로 하면 된다.
(끝)

출처 : 인천강화군청 보도자료
[2019-01-17일 14:51]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