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안양시, 'IoT 활용 미세먼지·소음 모니터링 구축' 설명회

안양시, 'IoT 활용 미세먼지·소음 모니터링 구축' 설명회 - 1

경기 안양시(시장 최대호)는 대형 공사장 및 비산먼지 발생사업장에 IoT(사물인터넷)를 활용해 미세먼지·소음 모니터링을 구축한다.

이에 따라 만안·동안구는 지난 16일, 17일 이틀에 걸쳐 구청 상황실에서 모니터링 구축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소곡지구·임곡지구 재개발 공사장, 레미콘 사업장 등 비산먼지 발생사업장 만안 14개소, 동안 16개소 책임자를 대상으로 열렸다.

IoT를 활용해 미세먼지와 소음을 측정하는 사업의 추진 방향과 계획에 관해 설명했다.

공사장 내 모니터링 후 기준 초과 시 현장책임자와 구청 담당자가 즉각적으로 문자로 소통할 예정이다.

실시간 감시를 통해 공사장에서 자발적으로 먼지와 소음을 줄이는 조치를 할 것을 기대한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현장책임자는 "최근 전국이 심각한 미세먼지로 시민의 건강을 위협하고 있다"며 "공사장 내 먼지·소음을 줄이기 위한 안양시 시책 사업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최대호 시장은 "올해는 시범적으로 대형 공사장 중심으로 IoT 활용 감시체계를 구축한 후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고 전했다.
(끝)

출처 : 안양시청 보도자료
[2019-01-18일 10:3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