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영동군, 수도계량기 동파방지 인정검침제도 운영

충북 영동군은 겨울철 수도계량기 동파 예방과 군민 편의를 위해 동절기 인정검침제도를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인정검침이란 동절기 중 2월분까지 검침을 유보하고 평균사용량 등을 기준으로 요금을 부과 후 3월 실검침으로 실제 사용량 정산 후 요금을 부과하는 제도다.

수도계량기 동파사고율 저감은 물론 계량기 교체비용 예산 절감과 수용가 비용부담 완화 등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인정검침대상은 개인 주택에 설치된 가정용 수도계량기로 군은 관내 급수수용가(1만6천735전) 중 희망 가구를 대상으로 운영 중이다.

2018년 한해 수도계량기 동파는 257건으로 심도 부족, 위치 부적정, 공가 세대 등 대부분 수용가의 관리부실과 검침 후 보호통 제거 등이 주요인으로 꼽힌다.

참여 가구의 경우 3월 실검침 실시와 요금 정산을 거쳐 4월분 고지서에 반영되며 4월 수도요금 부과 시 기존보다 더 많이 또는 적게 부과될 수 있다.

군은 만일의 동파사고를 대비해 인정검침 대상 가구는 전담 검침원들이 매달 1회씩 가정방문을 통해 수도계량기 보온상태 등을 확인, 점검토록 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검침의 효율화와 수용가 편의를 도모하고자 인정검침제도를 본격 운영 중이니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인정검침을 희망하는 수용가는 읍·면사무소 또는 상수도사업소에 신청서를 작성·제출하면 된다.
(끝)

출처 : 영동군청 보도자료
[2019-01-18일 10:41]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