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양주시, 동절기 모기유충 구제 특별 방역소독

양주시, 동절기 모기유충 구제 특별 방역소독 - 1

경기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하절기 모기 발생 최소화를 위해 오는 2월까지 모기유충 구제 특별 방역소독에 나선다.

이번 사업은 모기가 추위를 피해 대형건물의 지하실, 정화조, 집수정 등에 서식하며 산란하는 등 한정된 공간에서 월동하는 특성을 이용, 집중방역을 해 모기로 인한 감염병 발생을 사전에 차단하고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실시한다.

특히 모기 1마리가 평균 4∼5회에 걸쳐 5백여개의 알을 산란하는 것을 고려하면 겨울철 모기 유충 1마리 구제는 성충모기 500여 마리를 퇴치하는 효과를 가져오는 등 모기 개체 수 감소에 매우 효과적이다.

이에 시는 보건소 내 특별 유충구제전담반을 편성, 모기가 서식할 수 있는 공동주택, 다중이용시설 등의 지하실, 정화조, 집수정 등 50여곳에 대해 유충구제 작업을 실시하고 약품 배부 등을 통해 방제 효과를 더욱 높일 계획이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시민의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과 모기로 인한 각종 감염병 예방을 위해 모기박멸을 위한 선제적 방역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지역주민들께서도 모기가 활동할 수 있는 지하실, 정화조 등의 관리에 협조해 달라"고 당부했다.
(끝)

출처 : 양주시청 보도자료
[2019-01-18일 14: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