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산청군, '노인사회활동 참여자' 900명 모집

산청군, '노인사회활동 참여자' 900명 모집 - 1

경남 산청군이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생활을 돕기 위해 노인 일자리·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900명을 모집한다.

군은 오는 21일부터 25일까지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올해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모집 인원은 작년보다 150명이 늘었다.

사업 주요 내용은 연중사업인 노노케어를 비롯해 독거노인안전지킴이, 학교급식지원사업, 공공시설봉사, 지역사회문화재관리지원, 지역아동센터봉사, 보육시설봉사, 경륜전수, 시장형, 인력파견형 등 총 19개 사업으로 나눠 시행된다.

특히 공익형 사업은 올해부터 활동비가 3만 원 인상된 월 30만 원으로 책정돼 사업에 참여하는 어르신들의 생활 수준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한다.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의 경우 예전에는 경제적 보탬을 위해 참여하는 어르신이 대부분이었다.

그러나 최근에는 경제적 목적뿐 아니라 일하는 적극적인 노인상을 지향하며 활기찬 노후생활을 위해 참여하는 노인이 점차 증가하는 추세다.

군 관계자는 "자칫 소외될 수 있는 어르신들이 노인 일자리사업에 참여함으로써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에 보탬이 되는 일을 한다는 자부심도 갖게 될 것"이라며 "올해 일자리가 많이 늘어난 만큼 많은 어르신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를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끝)

출처 : 산청군청 보도자료
[2019-01-18일 14:47] 송고
보도자료 검색